top of page
성인 교육 과정
mento_bsgb.png

배성기

브릿지협동조합 이사장

멋진 집을 자기 취향에 맞게 짓고 산다는 것은 모두의 꿈일 것이다. 
이러한 꿈을 가지고 대학에서는 건축학을 공부했으나, 인생이 내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20대에 조금 알게 되었다. 

한국산업연구소라는 첫 직장에 취직해서 다양한 사회과학 연구수행 보조업무를 하다가 필요에 의해 추가로 회계학석사와 서비스운영관리 박사를 공부했다. 이를 기반으로 정말 다양한 사회과학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를 20년째 본업으로 하며 살고 있다.

다양한 정부 기관과 수많은 기업 등을 만나면서 다양한 이해관계를 조율하는 정책연구를 수행해왔다. 주요 연구주제는 서비스 품질경영, 경영전략수립, 사회적경제, 사업타당성, 원가회계, 정책연구 등의 분야로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 등의 연구를 수행해 오고 있다.

세상적 지식과 삶의 지혜를 통해 좀 더 의미 있는 비즈니스를 모색하던 중 2009년 아는 지인을 통해 사회적기업 인증제도 개선연구를 접하면서 사회적기업과 사회적경제를 알게 되었다. 

2014년부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시장 진출을 돕겠다는 마음으로 브릿지협동조합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금 시대에 필요한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국민, 정부 관계자, 사회적경제기업이 공감하도록 그리고 삶의 현장에서 체감되는 사회적경제가 확장되도록 연구와 컨설팅을 하고 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