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성인 교육 과정
멘토사진_최정의팔.jpg

최정의팔

사회적기업 트립티 대표

사단법인 와일드플라워글로벌유스 이사장

사회적기업 트립티의 최정의팔 대표는 가난한 이들을 위해 목회를 하다가 이주노동자의 권익을 위해 서울외국인노동자센터(NGO)인 사단법인 ‘외국인노동자와 함께’를 만들어 활동하였다.

노동 3권을 보장하는 외국인노동자 고용허가제 제정 운동의 결실을 맺은 후, 이주장애인을 돌보는 쉼터를 개설하였다. 이 때 한국에서 산재나 질병으로 장애인이 된 이주노동자들이 행복하게 본국으로 귀환할 수 있도록 트립티를 설립하였다.
 
이후 이주노동자를 교육시켜 태국, 베트남, 네팔 등지에 트립티 카페를 설립하고, 그들이 본국에서 한국에 이주노동자로 오지 않도록 그곳에서 청소년들에게 바리스타, 로스타, 수공예품 등 직업 및 창업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원조가 아닌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는 공정무역운동에도 참여하게 되었다.

이러한 사업으로 트립티는 공정무역을 하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인준을 받았고, 현재는 일자리 창출형 사회적기업이 되었다. 

지금은 이 사업을 본격적으로 펼치고 이주노동의 악순환 고리를 끊기 위해 들꽃청소년세상과 함께 사단법인 ‘와플(Wild Flower Global Youth)’을 설립하고 이사장직을 맡아 제3세계 청소년들이 자립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