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성인 교육 과정
멘토사진_정순진.jpg

정순진

닥터K 대표

고려대학교에서 영어교육학,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공부한 정순진 대표는 병역특례연구기관인 기업경영연구소에서 대기업 임원 대상 교육과정 운영을 맡았고, 동기간 공인회계사 준비학원에서 경영학도 가르쳤다. 

대체 군복무로 시작했던 일이 이후 20년간 업이 되어 고려대, 시립대, 생산성본부, 능률협회, 한국경제, 매일경제 등에서 경영, 재무, 회계, 경제 등을 강의하였다.

출간한 [경영학 연습]은 독특한 포맷으로 인기를 끌어 6판까지 발간하였고, 공기업, 국정원, 경호처 전문 교육기관을 설립하여 약 10년간 운영하였다. 교육 사업을 하면서 오프라인·온라인 콘텐츠 기획·개발, 출판, 마케팅, 강사·학생관리, 기업교육, 정부지원 교육사업·문화사업 등 다양한 업무를 접하였다. 이 경험이 이후 중소기업 경영 컨설팅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은퇴하면서 새로운 삶에 도전하고자 사회적경제에 대해 눈을 뜨게 되었고, [재미난청춘세상]의 1기로 체계적 교육을 받으며, 사회적 가치 평가도구에 관심이 생겼다.

어렸을 때는 사회악에 맞서 싸우는 게 중요한 줄 알았는데, 이제는 소외된 자와 함께하는 것이 더 중요함을 느끼고 있다. 사회적 가치 실현의 큰 뜻을 함께할 동지를 만나려 열심히 뛰고 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