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성인 교육 과정

2022년 “사회적경제 리더 교육” 시범과정 스케치

2022년 3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 월 1회 5시간씩 총 4회에 걸쳐 “사회적경제 리더 교육” 시범과정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2년간 4개 기수의 과정을 운영하며 매 기수 취합한 교육과정에 대한 개선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재미난청춘세상 공동체 구성원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대대적인 과정 개편작업을 단행했습니다.


그동안 과정을 이끌어 주신 멘토님들과 과정 참가자들이 작년 1년간 총 6번에 걸친 워크숍과 정기적인 온ㆍ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개편 방안을 논의하고 자료를 조사하고 의견을 제시하며 보완을 했습니다.


그리고 과정 참가자 가운데 15명을 주제 영역별 멘토로 새롭게 선정해 기존 멘토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 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재미난청춘세상 공동체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신임 멘토 양성을 통한 선순환적 멘토링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되리라 기대합니다.


9월 초 정규과정 개설 전에 새롭게 선발된 멘토님들이 각자 담당한 주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강의 역량을 끌어 올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총 13개 주제 영역에 관한 시범과정을 운영했습니다.


신임 멘토님들의 강의 내용도 알찼고 또 시범과정에 참여해 주신 선배 멘토님들과 선후배 기수분들의 건설적인 피드백이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수업 후에 뒤풀이도 가졌습니다.


"자~ 우리의 청춘을 위하여, 잔을 들어라~" 🎶🎶


🌈 재미난청춘세상은 미생(未生)이 상생(相生)하여 완생(完生)이 되는 세상입니다.



조회수 24회댓글 1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